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해양오염 방제현장 사고제로를 위해 민․관․공단 손잡다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해양오염 방제현장 사고제로를 위해 민․관․공단 손잡다
작성자 양승광 등록일 2022.03.31


- 해양경찰청, 해양환경공단, 방제업협동조합 간 중대재해예방 안전관리 공동협의체 운영 -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은 해양환경공단 및 해양방제업협동조합과 공동으로 방제작업 현장에서의 중대재해 사고예방을 위한 협의체를 운영하기로 했다.


현재, 전국에 22개 해양오염방제 업체가 있으나, 대부분 소규모 사업장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해양에서 오염사고가 발생하면 바다와 선박이라는 위험한 환경에서 방제업무를 수행하는 3개 기관은 지난 3월 17일 학습공동체(CoP, Community Of Practice)를 구성하고, 공동으로 중대재해 사고예방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학습공동체(Cop)는 △방제현장 유해·위험요인 분석 △안전보건관리매뉴얼 마련 △안전보건 이행절차 마련 및 안전관리 상호점검 △해양오염 발생 시 재발방지대책 수립 등을 위해 매월 정례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조현진 해양오염방제국장은 “해사환경의 변화로 인해 방제현장은 다양한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며, “민·관·공단과 함께 현장종사자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양경찰청사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