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늘 곁에서 힘이 되겠습니다. 내일보다 오늘이 더 안전한 바다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공지사항

고시공고

채용정보

보도자료

동해해경청장,겨울철 독도‧울릉해역 해양안전 및 주권수호 치안현장 점검(251209)
동해해경청장,겨울철 독도‧울릉해역 해양안전 및 주권수호 치안현장 점검겨울철 해양안전 확보 및 독도주권 수호 의지 확인-동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성종)은12월9일 겨울철 기상악화로 인한 해양사고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김성종 청장이 독도·울릉도해역에 대해 치안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종 청장은 독도해역 경비함(1512함)과 독도경비대,울릉도를 차례로 방문,현장 대응태세를 확인하고 동해 독도 주권수호 의지를 다지고 관계기관 간 해상치안 협력체계를 강화했다.우선 이날 일정에는 동해해경청에서 독도·울릉도 여객선 항로대를 살펴보고 헬기 이착함 및 항공순찰을 통해 이동구간에 대한 현장 확인 등이 포함되었으며,겨울철 기상악화 대비 대응절차도 함께 점검했다.이어서 독도와 울릉도를 운항하는 여객선에 탑승해 구명조끼,비상구조선,구명벌 등 안전장비를 중점 점검했다.그리고,독도해역에 출동 중인 경비함정에 승선하여 동해해역 및 독도 주권수호를 위한 경비 활동 현황과 겨울철 기상악화에 따른 원거리 조업선 사고예방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비상상황에 선제적인 대응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조치했다.김성종 청장은“독도 해상경비는 해양경찰이365일24시간 수호하고 최일선에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현장 근무자들의 헌신과 노고를 격려했다.또한,광역해역 상황대응 강화를 위해 울릉도 사동항 내 구축 중인 경비함정 승조원 지원시설 공사 진행 사항을 확인하는 한편,독도경비대를 방문하여 우리영토 주권수호를 위한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김성종 동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겨울철 독도 울릉도 해역은 기상변화가 심한만큼 신속한 해상치안 대응 체계를 유지해야 한다”며“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것이 해양경찰의 가장 중요한 임무”라고 강조했다.동해해역은 독도,한·일 중간수역 및 조업자제해역 등이 위치하고 있고 주변국의 해양활동이 활발한 곳으로 빈틈없는 해양 주권수호와 전략적 대응태세 확립이 무엇보다 중요한 해역으로 인식되고 있다.
2025.12.09
+ 보도자료 더보기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소속경찰서

동해지방해양경찰청 관할구역으로는 속초서, 동해서, 울진서, 포항서가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링크되어있는 각각의 경찰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캐릭터

SNS

동해지방해양경찰청과 친구가 되어
더 많은 소식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