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광역수사대 배종국 대장님, 장재하 수사관님, 제주현 수사관님 정말 정말 칭찬하고 온 마음다해 감사드립니다.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광역수사대 배종국 대장님, 장재하 수사관님, 제주현 수사관님 정말 정말 칭찬하고 온 마음다해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KIM YOUNG JUN 등록일 2020.10.28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의 해양수산부 산하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이하 '연구소')가 현재 수행하고 있는 총 예산 658억원 규모의 대규모 '해양플랜트 고급기술 연구기반 구축사업'이라는 국책사업을 도와 달라고 간청하며 연구소에서 저를 스카우트(초빙)하여 2016년 한국에 온 캐나다 국적의 공정설계 전문가입니다.

그런데 제가 연구소에 입사하자마자 '해양플랜트 고급기술 연구기반 구축사업'을 시작한지 채 몇 개월이 되지도 않았을 때부터 이 사업의 관리자들이  연구소 직원들을 동원하여 회의를 하지도 않았는데 거짓으로 회의록을 작성하여 사업비를 불법 사용하는 일들을 수시로 목격하고, 또한 사업책임자의 연봉을 하루 아침에 2억원 가까이 인상한 사실 등 각종 비리들을 인지하고 이 사업 관련기관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감사실,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감사원, 국무총리실 등에 제가 인지한 비리들을 제보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어찌된 일인지 제가 직접 목격하고 제보한 비리들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제보한 모든 기관들은 연구소가 '해양플랜트 고급기술 연구기반 구축사업'을 수행하면서 저지른 비리들이 전혀 없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참으로 황당하고 어처구니 없는 결론이었습니다. 어찌하여 저의 제보를 받은 모든 기관들에서 한결같이 연구소의 비리들은 없었다고 결론을 내린 것인지 참으로 의아했습니다. 심지어 부산광역시 남부경찰서에서도 이런 연구소의 비리들을 인지하고 내사를 하였으나 전혀 혐의가 없다고 내사종결하여 연구소에 면죄부를 주기까지 하였습니다.  (저는 보이지 않는 손의 모종의 외압이 있었던 것으로 추측합니다.)

그런 중에 2019. 9월 남해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배종국 대장님으로부터 전화 한 통을 받았습니다.  연구소가 '해양플랜트 고급기술 연구기반 구축사업'을 수행하면서 저지른 비리들을 인지하고 이제 수사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수사에 협조해 달라는 요청이었습니다. 저는 당연히 수사에 협조하겠다고 답하였고, 후일 참고인 진술조서를 작성하였습니다. 
그러나 제가 비리들을 제보한 위 모든 기관들이 한결같이 사실과 다르게 연구소의 비리들을 확인하지 못했다고 사실과 다른 결론을 내리는 것을 여러번 보았기 때문에 한국의 자정능력에 참으로 실망하고 있었던터라 처음에는 남해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의 수사에도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남해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의 수사는 위에 언급한 다른  기관들과는 완전히 전혀 달랐습니다.
남해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의 배종국 대장님을 비롯하여 장재하 수사관님, 제주현 수사관님 등 모든 광역수사대  대원들은 장장 1년이 넘도록  결코 포기하지 않고 끈질긴 수사를 통해 한국사회에서 암덩어리 독버섯처럼 자란 국책사업에 대한 횡령 등 국민의 혈세를 좀먹는 고질적인 비리들을 다 밝혀내고 드디어 검찰에 송치하는 엄청난 수사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만약 남해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가 국민의 혈세를 좀먹는 독버섯같은 비리들을 척결하겠다는 사명감이 없었다면 다른 기관들의 조사처럼 이번 수사도 틀림없이 흐지부지하여 결국  연구소의 비리들은 세상에 뭍히고 말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남해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전원이 훌륭한 사명감과 수사대의 책임감을 다하는 끝질긴 의지가 없었다면 전혀 불가능했던 일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다행히 저는 남해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와 같은 사명감과 책임감이 투철한 팀이 한국에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였고, 이제는 그래도 이와 같은 분들로 인하여 한국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여 마음이 참으로 기쁘고 그 분들에게 마음 속 깊이 우러나는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해양경찰청장님,  
그들의 이와 같은 투철한 사명감과 국민을 우선 생각하고 소임을 다하는 그들의 노고가 절대 헛되지 않도록 하여 주시고, 앞으로 더욱 더 이 한국 사회에 크게 기여하는 분들이 되도록 뒷받침해 주시길 간곡히 청합니다.

다시 한번 더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광역수사대 배종국 대장님, 장재하 수사관님, 제주현 수사관님 정말 정말 칭찬하고 온 마음다해 감사드립니다.

저의 진심이  이 글을 읽은 모든 분들과 그리고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광역수사대 배종국 대장님, 장재하 수사관님, 제주현 수사관님에게 전달되기를 기대하며, .......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전체댓글수총 1개

  • 윤혜숙2020.11.03

    안녕하십니까? 해양경찰청장 김홍희입니다.

    평소 우리 해양경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먼저, 그동안 용기 내어 공익을 위하여 소중한 제보를 해오시면서 심신이 많이 지칠 수도 있었을 텐데 우리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고, 이렇게 수사관들에 대해 칭찬의 글까지 올려주시니 매우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칭찬해 주신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광역수사대 직원들에 대해서는 격려로서 사기를 진작하고, 항상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로서 주어진 책임을 다하도록 당부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해양경찰이 현장에 강한, 국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20년 11월 3일
    해양경찰청장 김 홍 희 드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