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제1회 어린이 독후감 쓰기 대회 기획자를 칭찬합니다.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제1회 어린이 독후감 쓰기 대회 기획자를 칭찬합니다.
작성자 신윤희 등록일 2020.11.05
이런 글을 여기에 써도 되는 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제1회 어린이 독후감 쓰기 대회를 기획하신 분을 칭찬하고 싶어 글을 남겨 봅니다.

학교 선생님의 소개로 해양경찰청 독후감 쓰기 대회를 안내 받고, 별 생각 없이 아이들에게 안내를 했습니다.
처음에는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으며 그저 책을 읽고 독후감을 써 보면 되겠지 했는데.
아이들의 궁금증은 바다에 대한 많은 정보를 찾아보게 했고,
여러 영상들과 자료를 공유하며 각자의 결심을 다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몇 시간에 걸친 수업 이후 아이들은 작은 쓰레기 하나에도 바다를 떠 올리며, 그러면 안된다고 서로에게 타일르기에 이르렀습니다. 
간식으로 담아온 제 비닐 봉투조차 부끄럽게 느끼게 만들어 반찬통을 찾게 만들었습니다.
저 역시도 바다에 대해 너무 몰랐던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도 자세히 가르치지 않는 내용들이 이 행사를 통해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교육 기회가 되었습니다.

기획하신 분 힘내시라고 아이들과 학습했던 내용 공유해봅니다. ^^
https://ko.padlet.com/younhie2/49qlci6s5hrp43y5
첨부파일

전체댓글수총 1개

  • 윤혜숙2020.11.10

    안녕하십니까? 해양경찰청장 김홍희입니다.

    평소 우리 해양경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먼저, 자라나는 새싹들인 소중한 어린 학생들을 위해 교편에서 힘써주시는 점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매우 감사드리며,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내용과 링크해주신
    학습내용도 잘 보았습니다.

    이번에 처음 해양경찰청에서 실시한‘제1회 어린이 독후감 경진대회’가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수 있었다니 청장으로서도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칭찬해주신 우리 대변인실 직원들에 대해서는 격려로서 사기를 진작하고, 항상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주어진 책임을 다하도록 당부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해양경찰이 현장에 강한, 국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20년 11월 10일
    해양경찰청장 김 홍 희 드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