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사진소식

HOME

>

새소식/알림

>

사진소식


요코하마에서 개최된 해양경찰청 재외동포 함정공개 행사 및 환영만찬회 감사합니다.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요코하마에서 개최된 해양경찰청 재외동포 함정공개 행사 및 환영만찬회 감사합니다.
작성자 박** 등록일 2025.08.02
  -행사일시: 2025.8.1.(금)
  -행사장소: 일본 요코하마
  
   안녕하십니까? 일본 요코하마에 있는 가나가와한국종합교육원 원장 박선영입니다. 
   어제는 대한민국 해양경찰청 동해해양경찰서 소속의 3천톤급 경비함정인 3016함이 동해에서 이곳 요코하마까지 방문해 주셨습니다.
   이번 임무는 항해거리만 3,583해리(6,635km)에 달하는 먼 거리를 북태평양 공해수역에서 불법조업 감시와 우리 원양어선 보호, 그리고, 해양환경 보전 및 국제협력 강화를 위한 순찰 임무를 수행 중에 
 특별히 한일국교정상화 60주년을 기념하여 교민 대상 함정공개 행사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해양경찰청의 창설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의 국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임무수행내용을 들으며,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긍심 고취에 매우 큰 역할을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이번 임무를 수행하기위해서 오신 단장 신경진총경님과 함장 정환기경정님을 비롯한 많은 승조원들의 따뜻한 환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대한민국 해양경찰이 이제 바다를 넘어 세계를 향한 협력과 연대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의미있는 행사가 올해만 실시되는 것이 아니라,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시행해 주시면 재외국민들에게 큰 위로와 감동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안드리고 싶은 것은, 만일 내년도에도 비슷한 행사를 추진해 주신다면, 저희 가나가와한국종합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토요학교에 다니고 있는 재일교포 자녀들(초등학생~고등학생)이 65명정도 있는데,
이 아이들을 위한 경비함정 견학 행사를 시행해 주시면 가장 좋겠고, 아니면 저희 교육원에 해양경찰청 관계자분들이 잠시 내방하시어, 해양경찰에 대한 설명을 해 주신다면, 성장하는 우리 동포 자녀들에게
한국인으로서의 자부심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동해로 귀항하시는 항해에도 모든 승조원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기원합니다. 
   여담입니다만, 해양경찰분들은 모두 잘생기시고, 밝은 표정이 너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전체댓글수총 1개

  • 문** 2025.08.04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칭찬해 주신 동해해양경찰서 직원들에게는 격려로써 사기를 진작하고,
    항상 변함없는 친절과 봉사의 자세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봉사자로서의 책임을 다하도록 당부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해양경찰은 기본임무에 충실하고 현장에 강한 국민의 해양경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