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해양경찰청 추석연휴 해양사고 예방에 총력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해양경찰청 추석연휴 해양사고 예방에 총력
작성자 권용덕 등록일 2017.09.27

해양경찰청, 추석연휴 해양사고 예방에 총력

- 유람선, 도선, 여객선 등 다중이용선박 및

연안해역 안전관리 특별대책 추진 -



해양경찰청(청장 박경민)은 여느 때보다 긴 추석 연휴기간 동안 해양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9.30.(토)부터 10.9.(월)까지 해양 안전관리 총력 대응기간으로 정하고 해양사고 예방부터 관리․대응까지 체계적 안전관리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고 밝혔다.

최근 3년 간 추석 연휴기간 중 여객선, 도선 이용객은 도서지역 귀성객 등으로 인해 평시(9월) 대비 각각 59%, 42% 많았다. 해양 관광객이 대부분인 유람선 이용객도 평시(9월) 대비 39% 증가하였다.

《 최근 3년 간 추석절 여객선, 유람선 및 도선 1일 평균 이용객 현황 》

▪ 여객선 : 추석연휴 70,132명 (평시 43,982명) 59%↑

▪ 유람선 : 추석연휴 41,997명 (평시 29,436명) 42%↑

▪ 도 선 : 추석연휴 16,561명 (평시 11,913명) 39%↑

이에 따라 해양경찰청은 전국 유람선, 도선 및 낚시어선 등 안전 취선박을 대상으로 자체 안전점검 및 현장 지도교육을 실시하고(9.18~30.), 선박 안전운항 및 승객 안전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 특별단속을 실하는 등 추석 연휴 도서지역 고향을 찾는 귀성객의 안전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연휴기간 중 방파제, 갯바위 낚시 등 해안가 행락객 증가에 대비함정․항공기, 파출소 및 해경구조대가 비상출동 태세를 유지하고, 예방순찰을 실시함으로써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추석연휴 기간 중 해양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부터 대응까지 총력을 다하겠다.”라며, “선박 운항자를 비롯해 바다를 이용하는 국민 여러분 모두 스스로 안전의식을 가지고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부탁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