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3월 12일 오천항 낚시어선 전복사고 예방의 헌신적 오천 해경분의 활약에 감사드립니다.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3월 12일 오천항 낚시어선 전복사고 예방의 헌신적 오천 해경분의 활약에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김희중 등록일 2023.03.13
23년 3월 12일 오후 8시 강추위에 태풍급 바람이 몰아치는 충남 보령시  오천항 부잔교에 계류중인 00호의 고박줄이 터지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서풍에 떠밀린 배가 슬러프에 사선으로 선미 일부만 불안정하게 얹혀져서 날물이 진행됨에 따라 낚시 어선이 슬로프 아래 수면으로 전복과 동시에 침수되는 위험한 상황이였습니다.

이어 사고 신고를 접수한 오천 해경 파출소 A팀은 신고와 동시에 함병선 팀장 지휘 하에 8명이 출동하여 촌각을 다투는 위급한 상황에 김경준 경장이 기울어져 가는 배에 올라
해경과 선장들이 공수해온 로프를 연결하고 배 선수를  항내 벽체로 견인해 내고,  전도 방지를 위한 고박 작업까지  튼튼히 해냄으로 단 몇 초만 늦었어도 피할 수 없었던 사고를 기적같이 막아냈습니다.

작년 하반기에 보령 방조제 밀물 방류를 위한 급격한 수문 개방으로 오천항 내 부잔교 고정장치가 파손되어 부잔교 전체와 선박이 다 떨어내려 갈 위급 상황에서도  
어제와 같은 오천 해경 A팀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단 2척의 파손으로 피해를 최소화했던 적도 있습니다.
당시에도 해경의  아낌없는 노고에 감사의 인사도 제대로 못했는데 어제의 눈부신 활약에는 마땅히 칭찬 올려드리는게 도리라 생각되어 해양경찰청에 글 올려봅니다.   

낚시어민으로 단속과 규제를 위한 해경으로 인식하지 않고 우리 모두의 안전,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는 든든한 해경...
언제 어디서든  달려와 손을 내어주는 해경이기에 더욱 감사드립니다.
오천 해경 파출소 A팀의 여경분들 부터 어벤저스 풍채의 김경장님, 민관 협력에  많은 노력을 경주하는 함팀장님 ....   감사합니다. 
글 주변이 부족해서 사고 당시의 절박성과 위험을 무릎쓴 여러분들의 노고를 제대로 다 표현을 못하겠네요.   사랑합니다.~~~ 

첨부파일

전체댓글수총 1개

  • 김창겸2023.03.17

    안녕하십니까.
    해양경찰청장 김종욱입니다.

    먼저 우리 해양경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김희중님이 칭찬해 주신 보령해양경찰서 오천파출소 직원에게는 직접 격려하고
    앞으로도 변함없는 헌신의 자세로 바다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힘쓰도록 당부하겠습니다.

    아울러 우리 해양경찰은 기본임무에 충실하고 현장에 강한 해양경찰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리며,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길 기원합니다.

    2023년 3월 17일

    해양경찰청장 김 종 욱 드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