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해양경찰청,「수상레저 안전정보 서비스」개편 추진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해양경찰청,「수상레저 안전정보 서비스」개편 추진
작성자 양승광 등록일 2022.11.21

- 수상레저 안전정보 현행화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 -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은 국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수상레저활동을 위해  「수상레저 안전정보 서비스」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최근 국민들의 여가 선용과 레저문화가 정착되고 있으나, 수상레저활동의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준수하지 않아 관련 사고가 지속 발생하고 있다.

이에 해양경찰청은 그 동안 사설 도메인(https://adplay.co.kr)을 통한 수상레저 안전정보 제공에 따른 관리상의 어려움과 국민들의 접근성이 제약되었던 측면을 고려하여 수상레저 안전정보 제공 서비스를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https://boat.kcg.go.kr)으로 전면 이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수상레저활동 금지구역(194개소) 현행화 ▲안전수칙 미준수로 인한 최근 수상레저 안전사고 사례 공유 ▲유튜브에 게재된 수상레저기구별 안전수칙 영상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관련 링크(Link)를 제공하는 등 「수상레저 안전정보 서비스」 오는 12월 말까지 전반적으로 개편할 계획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수상레저 안전수칙 등 관련정보를 손쉽게 취득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적극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해양경찰청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