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해양경찰청, 제1차 수사심의위원회 및 위촉식 개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해양경찰청, 제1차 수사심의위원회 및 위촉식 개최
작성자 양승광 등록일 2022.04.26


- 공정하고 전문성 있는 수사문화조성을 위해 직접 국민의 의견을 듣다 -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은 지난 13일부터 21일까지 3회에 걸쳐 20명의 해양경찰 수사심의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수사심의위원회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양경찰청 수사심의위원회는 수사의 객관성과 공정성 제고를 위하여 법조계·학계·노동계·선박안전분야 전문가 등 20명의 민간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외부 통제시스템이다.


지난해 10월 발족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활동하며, 해양경찰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양경찰 수사에 관한 인권보호 규칙’제정에 국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등 국민의 대변인으로서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이번 위원회는 첫 대면회의로 해양경찰 범죄피해자 보호를 위한 기금 확보 등 피해자 직접 구제 방안과 인권수사에 대한 개선방안 및 관련 규정의 타당성 등에 대해 집중 논의해 인권 중심 수사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였다.


정봉훈 해양경찰청장은 “수사권 조정 이후 수사의 핵심은 국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하는 것”이라며, “수사심의위원회 위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국민이 신뢰하는 해양경찰 수사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1차 수사심의위원회 제1차 수사심의위원회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