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군산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230927 박경채 군산해경서장, 추석 맞이 민생치안 현장 점검에 분주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230927 박경채 군산해경서장, 추석 맞이 민생치안 현장 점검에 분주
작성자 김영철 등록일 2023.11.20

박경채 군산해경서장, 추석 맞이 민생치안 현장 점검에 분주

- 박경채 서장, 9일부터 휴일도 반납하고 매주 주말 치안현장 찾아 -


 군산해양경찰서는 오늘(27) 박경채 서장이 군산연안여객선터미널과 군산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이하 군산광역VTS)를 방문해 민생치안 현장과 여객선 등 다중이용선박 항로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안여객선터미널을 방문한 박 서장은 여객선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운항관리센터와 도선 선착장을 찾아 도서지역 귀성객과 관광객이 안전하게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시설물 점검과 안전운항에 각별히 신경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군산광역VTS를 방문해 “6일간 이어지는 이번 추석 명절 연휴에 군산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문을 연 뒤 다중이용선박에 대한 선제적 통항관리로 해양사고 예방은 물론 사고 발생시 신속한 구조가 이뤄질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과의 긴밀한 업무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 서장은 평온하고 안전한 추석 연휴가 될 수 있도록 지난 11추석 명절 대비 해양 안전관리 특별 대책을 마련하고 시행하고 있으며, 현장을 방문해 직접 눈으로 안전위해 요소를 꼼꼼히 살피는 등 해양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일부터 매주 주말마다 비응항과 새만금일대를 방문해 출항하는 낚시어선의 조업실태와 선유도해수욕장 해루질 위험요소 확인 등을 점검하고 파출소, 경비함정, 구조대 등 최일선 현장을 찾아 국민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 것을 주문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30927 박경채 군산해경서장, 추석 맞이 민생치안 현장 점검에 분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30927 박경채 군산해경서장, 추석 맞이 민생치안 현장 점검에 분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3-539-2215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