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이상인 평택해양경찰서장, 평택 국제여객터미널 방문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이상인 평택해양경찰서장, 평택 국제여객터미널 방문
작성자 박세은 등록일 2021.04.02

평택해양경찰서는 3월 24일 오전 9시 2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이상인 서장이 평택항 국제여객터미널을 방문하여 상주 기관 및 국제여객선사 등 관계자들과 국제 범죄 예방 협력을 위한 업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방문 


이상인 서장은 이날 평택항 국제여객터미널을 방문하여 출입국 시설을 살펴보고, 코로나19 방역 관리 상황을 점검했다.


이후 이 서장은 터미널 상주 기관인 수원출입국외국인청, 평택직할세관, 평택시 항만수사과 사무소, 평택경찰서 분실 등을 차례로 방문하여 밀수, 밀입국, 마약 밀반출입 등 국제 범죄 예방 협력을 당부했다.


이 서장은 이어 국제여객터미널 회의실에서 국제여객선사 5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 범죄 예방 협력을 위한 업무 협의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 서장은 “국제 범죄의 종류와 수법이 지능화, 다양화되고 있어 국제여객 관계자와 해양경찰의 상호 협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국제 범죄 방지를 위한 협력과 적극적인 정보 교환을 당부했다.


이어 이 서장은 “평택해양경찰서는 국제 여객선의 해양 사고 방지를 위해 선박 항로 순찰, 구조대의 여객선 진입 훈련 등을 실시하고 있다”며 “경영상의 어려움이 있겠지만, 국제여객선 해양 사고 방지를 위한 실제 구조 훈련에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따라 평택해양경찰서는 평택과 중국을 정기 취항하는 국제여객선 내부 진입 구조 훈련, 선박 화재 대응 훈련 등을 빠른 시일 내에 실시하기로 여객선사 측과 합의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밀수, 밀입국, 마약 밀반출입 등 국제 범죄를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예방하고, 대형 여객선 사고에 대비한 구조 훈련을 강화하기 위해 이 서장이 직접 국제여객터미널을 방문했다”고 설명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이상인 평택해양경찰서장, 평택 국제여객터미널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이상인 평택해양경찰서장, 평택 국제여객터미널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31)8046-22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