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아시아 21개국 해양경찰기관 국제협력 더욱 강화키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아시아 21개국 해양경찰기관 국제협력 더욱 강화키로
작성자 임용혁 등록일 2019.10.10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7일부터 10일까지 스리랑카 콜롬보에서 15차 아시아 해양경찰기관장 회의(HACGAM*)’가 열렸다고 밝혔다.

* HACGAM : Heads of Asian Coast Guard Agencies Meeting

 회원국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인도 등 21개국이다.

 이번 회의는 각 국 해양경찰 대표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색구조, 해양범죄예방, 역량강화, 환경보호 4개 전문가그룹 별로 세부 협력사항과 발전방향에 대하여 논의했다.

 우리 해양경찰청에서는 해적 공동대응 강화를 위하여 해양범죄예방전문가그룹 내에 해적대응 실무그룹 신설을 제안하였다.

 지난 7일 호주국경수비부와 협력의향서를 체결하고, 오세아니아 해역에서의 해양범죄와 수색구조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인도네시아 해양경찰의 역량강화와 UN마약·범죄사무소와의 공조강화를 위하여 우리 해양경찰관 파견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김성종 국제협력관은 아시아 해역에서 해적 및 해양사고 발생시 회원국과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제15차 해양경찰기관장 회의를 통해 국제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우리나라 선박 및 국민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아시아 21개국 해양경찰기관 국제협력 더욱 강화키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아시아 21개국 해양경찰기관 국제협력 더욱 강화키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