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설명자료)「해경 간부들 초호화 관사 생활」 보도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설명자료)「해경 간부들 초호화 관사 생활」 보도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임용혁 등록일 2019.10.11

해경 간부들 초호화 관사 생활보도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보도내용 (’19.10.11.(), 경향신문)


보 도 요 지




해경 간부 관사 수도 요금 등 일상생활 공공요금 혈세로 납부

400만원대 에어컨, 냉장고 등 초고가 가전제품 국비 구입해 호화판 관사생활비판

 사실은 이렇습니다

 해양경찰에서는 잦은 인사발령에 따른 직원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1,600여 세대 관사운영중이나, 근무지 인근에 자가주택이 있는 경우 관사를 지원해주지 않고 있음.

- 다만, 해양경찰 지휘관들은 1년 단위의 잦은 인사발령으로, 지휘관의 안정적인 주거와 신속한 상황대응 태세를 확보하기 위하여 해양경찰서 인근에 관사를 제공하고, 관사내 집기류 배치 및 관리비를 지원하고 있음(경찰청, 군과 동일한 방식임)

 에어컨 등 관사집기류는 지휘관 교체와 관계없이 관사에 부속되어, 계속 사용 되고 국가 비품(자산)으로 등록 관리하고 있음.

- 한편, 전국 30명의 지휘관에게 지원된 관리비는 월 평균 13만여원이며 해양경찰서는 관리비 절감을 위해 전기요금 상한제 등 절감방안을 추진 중이며, 향후에도 과도한 지출이 없도록 관리해 나갈 예정임.

- 또한, 경찰청 등 유관기관 규정을 검토하여 합리적 범위 내에서 주거안정에 필요한 최소한의 비품을 지원하도록 개선하겠음.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설명자료)「해경 간부들 초호화 관사 생활」 보도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설명자료)「해경 간부들 초호화 관사 생활」 보도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