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HOME


서해해경- 광주기상청, 해양기상 전문화 공동TF팀 출범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 광주기상청, 해양기상 전문화 공동TF팀 출범
작성자 윤준선 등록일 2023.10.20

기관 간 협업을 통한 기상악화 대비 선제적 해양사고 예방 강조 -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인창)은 광주지방기상청과 해양기상 악화에 따른 해양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공동T/F팀을 구성하기로 합의했다고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그간 해양기상 기술 교류와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수차례 추진해 왔으며해양종사자 대상 신속정확한 기상 서비스 제공 및 위험기상 대응역량을 강화하고자 18일 발족식을 시작으로 공동TF팀을 출범시켰다.

 

공동TF팀은 위험기상 조기 알림 서비스 등 기상정보 효율적 제공방안, 9시간 합성 파랑예상도를 활용한 피항시 안전해역 제공방안해양위험 기상 대응 통합 매뉴얼 제작 등 대국민 해양안전 확보를 위한 협업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러한 협업과제는 겨울철 해양기상 악화에 대비하여 서·남해권 해양관측부이를 활용한 현지 관측실황을 기반으로 해양종사자에게 단계별 위험기상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이에 따른 안전해역 이동 및 조기 피항 등 안전조치를 통해 안전한 바다 만들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인창 서해해경청장은현재 서해해경에서 추진 중인 해양종합안전망 구축의 일환으로,양 기관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통해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해양사고를 사전에 대비·대응함으로써 선제적 예방에 앞장서겠다 말했다.

 

또한서장원 광주지방기상청장은매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날씨 형태를 마주하고최근 해양기상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므로서로 협력하여 위험기상 대응 역량을 향상시킴으로써 지역민의 안전한 해상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전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 광주기상청, 해양기상 전문화 공동TF팀 출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 광주기상청, 해양기상 전문화 공동TF팀 출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