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서귀포해양경찰서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11. 9.(목) "도상훈련 경진대회 최우수 선정"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11. 9.(목) "도상훈련 경진대회 최우수 선정"
작성자 강동훈 등록일 2023.11.09

도상훈련 경진대회 최우수 선정

- 지역 특성을 반영한 「관광잠수함 사고대응 훈련」 인정받아 -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윤태연)는 제주지방해양경찰청 주관 ‘2023년 도상훈련 경진대회’에서 서귀포해양경찰서가 「지역 특성을 반영한 관광잠수함 사고 대응 훈련」최우수 경찰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전국 20개 경찰서 중 예선 및 본선을 거쳐 서귀포해경 등 최우수 경찰서 5개소 선정


1


  서귀포해경은 지난 9월 전국에서 유일하게 서귀포에만 있는 관광잠수함의 사고에 대비한 부상불능 상황을 가정해 경찰관 등 28명이 참여하여 도상훈련을 진행하였다.


  훈련은 맞춤형 지역특성에 따라 ▲ 최초 관광잠수함사고 도상훈련 시나리오 제작 ▲ 실제 분위기를 연출하는 언론브리핑 실시 ▲ 업체를 초청하여 관광잠수함 긴급부상 방법 교육 ▲ 훈련 진행 사항을 수중드론 이용 실시간 표출을 통한 몰입도 증가 ▲ 대형재난사고 발생 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최우수 경찰서로 선정됐다.


1


  특히 도상훈련에 함께 참여한 잠수함업체(대국해저관광), 민간해양구조대(드론수색대, 특수구조대)가 직접 역할 소개 및 시나리오에 맞는 보고와 사고 발생 시 대응방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등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도상훈련을 통해 관광잠수함의 긴급부상 방법 등 특성을 알게 되었으며, 관광잠수함 사고대응 핵심요소를 잘 파악하여 앞으로 대형재난사고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관숙훈련도 실시하겠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11. 9.(목) "도상훈련 경진대회 최우수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11. 9.(목) "도상훈련 경진대회 최우수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