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제23회 국제 연안정화의 날 기념 연안정화 실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제23회 국제 연안정화의 날 기념 연안정화 실시
작성자 노혜지 등록일 2023.09.14

평택해경, 제23회 국제 연안정화의 날 기념 연안정화 실시

- 민‧관‧군 함께 해양쓰레기 주우며 해양환경보전 의식 고취 -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장진수)는 14일 오후 제23회 국제 연안정화의 날*을 기념하여 평택항 서부두 일대에서 민‧관‧군이 함께하는 연안정화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국제연안정화의 날은 유엔환경계획(UNEP) 후원 하 매년 9월 셋째주 토요일을 지정하여 운영중이며, 우리나라는 2014년부터 정부 주도로 추진 중이다.

 이번 해양쓰레기 정화활동은 연안정화활동과 동시에 해양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을 추진하여 해양환경보전에 대한 국민 인식개선 홍보에 중점을 두었다.

 참여 유관기관으로는 평택해양경찰서와 평택지방해양수산청, 해군2함대, 평택시청, 경기평택항만공사, 평택해경 정책자문위원, 한국해양안전협회, 한국해양구조협회, 해양환경공단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정화활동은 평택당진항 서부두 해안가 약 1km를 따라 함께 걸으며, 집게와 마대를 이용 폐비닐, 폐PET병, 담배꽁초 등을 수거하는 플로깅(pllogging) 방법으로 실시되었다. 

  장진수 평택해양경찰서장은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깨끗한 바다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며“해양쓰레기 줄이기에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제23회 국제 연안정화의 날 기념 연안정화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제23회 국제 연안정화의 날 기념 연안정화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31)8046-22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