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늘 곁에서 힘이 되겠습니다. 내일보다 오늘이 더 안전한 바다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250414_남해해경청, 어린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집중 홍보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250414_남해해경청, 어린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집중 홍보
작성자 곽민지 등록일 2025.04.16


남해해경청, 어린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집중 홍보 

– “물놀이엔 구명조끼 필수” 어린이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 –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장인식)은 어린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물놀이 안전수칙 실천을 위한 교육‧홍보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기온 상승과 함께 해양, 계곡, 하천 등에서 물놀이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어린이 대상 안전사고 우려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사고는 구명조끼 미착용이나 안전수칙 미준수 등 사소한 부주의에서 발생하는 만큼,사전 예방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남해해경청은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교육자료와 콘텐츠를 제작‧보급하고, 가정과 교육기관에서도 안전 교육이 연계될수 있도록 현장 교육 지원 등 협조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남해지방해양경찰청 어린이집에서는 경찰관들이 직접 구명조끼 착용방법과 착용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아이들이 올바르게 착용해보는 체험 교육도 실시했다. 

이러한 실습형 교육은 어린이들이 안전수칙을 몸으로 익히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주요 해수욕장 등 물놀이 주요 지역에서도 현장 중심의 계도 활동과 함께,각종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통해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와 안전수칙 준수를유도할 계획이다. 

장인식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 “어린이 물놀이 사고는 대부분 예방이 가능한 만큼, 구명조끼 착용과 기본 안전수칙 실천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어릴 때부터 안전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에 최선을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50414_남해해경청, 어린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집중 홍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50414_남해해경청, 어린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집중 홍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