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신종 코로나 사태로 혈액수급 차질... 헌혈 나선 해양경찰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신종 코로나 사태로 혈액수급 차질... 헌혈 나선 해양경찰
작성자 임용혁 등록일 2020.02.13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지역사회 헌혈자가 감소하고 있어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운동에 동참하고자 팔을 걷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오전 10, 해양경찰청에 도착한 대한적십자사 헌혈버스에서는 직원과 의무경찰들이 줄지어 헌혈을 하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근 혈액 보유량이 적정 보유량인 5일분에도 못 미치는 3일분 아래로 떨질 것이 우려된다는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의 호소에 따라 동참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해양경찰청에서는 전국 지방해양경찰청 등 소속기관에 헌혈을 독려하는 등 지역별 단체 헌혈도 추진해 혈액수급 위기를 극복하는데 힘을 보탤 계획이다.

1 1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국내 혈액 적정 보유량인 5일분에 턱없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 혈액수급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단체 헌혈에 동참하게 되었다.“ , “헌혈시 체온측정과 마스크 착용 등 예방조치를 철저히 해 헌혈과정에서 감염될 위험이 없으니, 안심하고 헌혈에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 말했다.





첨부파일
이미지 대체 텍스트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신종 코로나 사태로 혈액수급 차질... 헌혈 나선 해양경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신종 코로나 사태로 혈액수급 차질... 헌혈 나선 해양경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