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군산해양경찰서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231018 군산해경, 해양 재난에 드론 활용 가치 높인다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231018 군산해경, 해양 재난에 드론 활용 가치 높인다
작성자 김영철 등록일 2024.01.04

군산해경, 해양 재난에 드론 활용 가치 높인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박경채)가 해양 재난 현장에서 드론의 활용 가치를 높이기 위해 드론 운영 인력 발굴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해경은 최근 드론을 활용한 인명구조와 해상 범죄 감시가 현실화되고 있어 일선 현장에서의 드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드론 자격증 취득을 위한 활성화 교육을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교육은 드론 관련 자격증 중 최상위 자격증인 실기평가조종자를 소지한 경비구조과에서 근무하는 한성희 경위(44, )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을 편성하고 기획한 경비구조과 조영태 경사는 함정보다 빠른 기동성과 넓은 감시범위, 그리고 현장과 상황실 간 실시간 영상정보 공유 등 앞으로 해양경찰에서 드론의 활용 범위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교육 프로그램도 일반적인 상황이 아닌 바다라는 특수한 환경에 맞춰 해양사고 발생 시 즉각 투입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 드론 교육은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해경은 보다 많은 드론 운용인력을 양성해 해양 재난 현장에서 드론의 활용 가치를 높일 방침이라고 전했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최근 실종자 수색, 범죄 현장 채증, 예방순찰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 될 수 있도록 드론 운용 인력풀을 확보하는 게 목표다자격증을 이미 취득한 직원들도 보수 교육 등을 통해 전문가 수준으로 끌어 올려 해양사고 대응 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드론 실기평가조종자 자격증은 일반조종자와 지도교관 조종자 자격을 취득 후 150시간의 비행시간을 충족할 때 응시자격이 부여되며, GPS모드를 해제한 뒤 드론의 운행 능력을 평가하는 실기평가를 통과해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드론 실기평가조종자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 교육생 평가뿐만 아니라 국토교통부에서 인정하는 드론 전문교육기관 설립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31018 군산해경, 해양 재난에 드론 활용 가치 높인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31018 군산해경, 해양 재난에 드론 활용 가치 높인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