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 국민과 함께하는 유‧도선 안전제안 서비스 실시
군산해양경찰서(서장 박경채)가 오는 11월 27일까지 관내 유‧도선 4척(유선 3척, 도선 1척)을 대상으로 국민이 직접 체감하고 진단한 안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전제안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산해경에 따르면 유‧도선의 안전점검은 매년 정해진 매뉴얼에 따라 해경 등 공공기관에서만 실시해 국민 참여가 어려운 부분이 있다며, 국민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안전위해 요소는 따로 있을 것으로 보고 이를 현실에 맞게 반영하기 위해 ‘안전제안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안전제안 서비스’는 선실 내부에 안전제안함을 설치해 승객이 항해 중에 발견된 안전 위해 요소를 현장에서 직접 제출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스마트폰 QR코드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보다 더 간편하게 의견을 제출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내용이다.
해경은 제출된 의견은 즉시 분석해 유관기관과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조치할 계획이며, 조치 결과를 홈페이지 등에 공개해 의견 수렴이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국민들이 제출한 의견을 토대로 향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유‧도선 안전점검 시 필수항목으로 추가하여 점검할 방침이다” 며 “유‧도선을 이용하는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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