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평택해경, 섬 마을 찾아 이동 민원 서비스 펼쳐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평택해경, 섬 마을 찾아 이동 민원 서비스 펼쳐
작성자 박세은 등록일 2018.11.26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여성수)는 11월 7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국화도 마을에서 ‘찾아가는 이동 민원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육지와 멀리 떨어져 있는 섬 마을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진행된 이날 이동 민원 서비스에는 평택해양경찰서와 화성시에서 직원, 자원봉사자 등 20여명이 참가했다.


평택해경은 국화도 주민을 상대로 △해양 민원 및 법률 상담 △해양오염 예방 교육 △해양 안전 교육 △심폐소생술 연습 △컴퓨터, 가전 제품 수리 △해안가 정화 활동 등을 실시했다.

이동 민원실 


특히 평택해경은 주민들이 사용하는 고장 난 컴퓨터를 수리하고, 해안가에 흩어져 있는 쓰레기를 수거하여 박수를 받았다.


또한, 화성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섬 마을 주민을 상대로 이미용 서비스를 실시했고, 화성시청 해양수산과도 주민들의 해양 민원을 직접 청취하여 호평을 얻었다.


평택해경 관계자는 “주민 60여명이 거주하는 국화도는 화성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곳”이라고 설명하고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섬 마을 민원 서비스를 실시하여 도서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