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평택해양경찰서, 임인년 새해 청렴 경영 선언식 개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평택해양경찰서, 임인년 새해 청렴 경영 선언식 개최
작성자 박세은 등록일 2022.01.04


평택해양경찰서(서장 박경순)는 임인년 새해 첫 회의에서 2022년 반부패 청렴 경영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ㅇ 


정봉훈 해양경찰청장 주관으로 온라인 비대면을 통해 진행된 이날 선을 통해 해양경찰은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하는 각종 청탁과 혈연, 지연, 학연을 배제하는 등 반부패 윤리 경영의 의지 표명과 함께 내부적으로 청렴한 조직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아침 9시 50분부터 진행된 선언식은 해양경찰청을 비롯 소속 지방청과 해양경찰서간 온라인 청렴 선언서 낭독 및 각 소속 기관장 서명으로 진행됐다.


특히 선언문을 대형과 소형으로 나눠 대형은 민원인과 소속 직원이 쉽게 볼 수 있는 장소에 부착하고, 소형 선언문은 소속 기관장 직무실 책상에 비치하도록 하여 항상 청렴 의지를 다질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선언서 주요 내용은 △법과 원칙에 따른 투명한 기관 운영, 해양경찰 청렴 문화 선도 △깨끗한 공직 풍토 조성에 솔선수범하여 직원들의 청렴 의식 제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하는 각종 청탁과 혈연, 학연, 지연을 배제 △직원 인권 보호 및 직장 내 성희롱, 괴롭힘, 갑질 근절을 위해 노력 등이다.


정봉훈 해양경찰청장은 온라인 선언식에서 “해양경찰은 법 집행 기관으로 사회 각 분야의 범죄 행위와 관련된 부패, 부조리를 감시하는 역할 등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청렴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기관”이라며 “부패 요인 사전 차단을 위한 제도 개선 노력, 부패행위자 징계 처분 등 특화된 제재 실효성 제고, 부패 및 공익 신고 활성화, 신고자 보호 강화 등을 적극 실천하는 청렴한 기관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양경찰서, 임인년 새해 청렴 경영 선언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양경찰서, 임인년 새해 청렴 경영 선언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