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평택해양경찰서, 11명 탑승 좌초 모터보트 구조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평택해양경찰서, 11명 탑승 좌초 모터보트 구조
작성자 박세은 등록일 2020.07.01

평택해양경찰서(서장 김석진)는 6월 28일 오전 11시 56분쯤, 충남 당진시 석문면 당진화력발전소 북동쪽 약 1.5해리(약 2.8킬로미터) 해상 암초에 좌초된 4.97톤 모터보트에서 탑승자 10명*을 구조했다고 밝혔다.


좌초 

 

평택해양경찰서는 28일 오전 10시 36분쯤 긴급신고전화 119를 통해 사고를 접수했다.


신고를 접수한 평택해양경찰서는 인근을 경비 중인 경비정 1척(P73정)과 연안구조정 2척(평택해경 당진파출소, 대산파출소)을 현장으로 보내 구조 작업을 실시했다.


사고가 발생하자 부근 해상에 있던 민간 소형 보트 2척이 좌초된 모터 보트에서 탑승자 10명을 즉시 구조하여 평택해양경찰서 경비정에 인계했다.


좌초된 모터보트에서 구조된 탑승자 10명은 평택해양경찰서 경비정과 대부파출소 연안구조정에 의해 오후 1시 22분쯤 경기도 안산시 탄도항으로 이송됐다.


평택해경에 구조된 탑승자 중에 다친 사람은 없다.


좌초된 모터보트는 바닷물이 들어오는 시간인 오늘 저녁 10시 이후에 자력으로 암초에서 이탈하기 위해 대기 중이며, 평택해양경찰서는 보트 침수와 기름 오염 사고에 대비하여 경비정을 현장에 대기시키고 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항해할 때는 해도와 위치 표시 장치를 반드시 살펴보고, 암초와 장애물에 주의해야 한다”며 “선장과 목격자 등을 상대로 자세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양경찰서, 11명 탑승 좌초 모터보트 구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양경찰서, 11명 탑승 좌초 모터보트 구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31)8046-22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