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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과 함께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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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채용정보

2021.12. 24

2021년 하반기 남해지방해양경찰청 소속 경찰공무원 채용 최종합격자 알림
2021년 하반기 남해지방해양경찰청소속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최종합격자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최종합격자는 본인 응시번호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교 안내 : 최종합격자 제출서류 [붙임 1. 교육원 입교 안내] 확인- 일시 및 장소 : '22. 2. 19.(토) 13:00 * 해양경찰교육원 대운동장 ※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대규모 인원 입교에 따른 시차별 입교 예정(개인별 시간 별도 공지) ※ 기타 유의사항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은 개인 책임입니다. - 대 상 : 최종합격자 전체, [붙임0. 21년 하반기 최종합격자 명단(남해청)] 확인* 서류제출 안내 : 최종합격자 제출서류 [붙임 2] 확인- 제출기한 : '22. 1. 21.(금) 18:00까지(제출기한은 엄수 : 우편소인분까지 인정)- 제 출 처 : 부산시 동구 충장대로 325(좌천동),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기획운영계 채용담당자 앞 (등기 봉투 우측 상단에 응시분야 반드시 명기) - 문의사항 : 051-663-2416, 2616* 서류 도착여부 확인전화는 자제바라며, 서류 제출 대상자가 기한 내 미제출 또는 필수서류 누락시 채용담당자 전화 확인 예정* 임용유예 신청 안내- 임용유예 신청 절차 : 임용유예 대상자는 ‘7-2. 경찰공무원 채용후보자 임용유예 신청방법’을 참고하여 「붙임 7」 임용유예 신청서를 자필로 작성 후 제출 (붙임 7-1 예시참조) ※ 유의사항 - ’22.1.21.(금) 18:00(우편 소인분 인정)까지 「해양경찰청 소속 경찰공무원 임용에 관한 시행규칙」[별지 제9호]에 따른 「채용후보자 등록원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해양경찰청 소속 경찰공무원 임용에 관한 규정」 제17조(채용후보자의 등록) 제2항에 따라 임용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채용후보자 등록원서」를 제출기한 내 미제출 시 임용포기로 간주하고, 불합격자 중 최종합산성적 고득점자 순 추가합격자를 결정합니다. * 추가합격자 : 개별연락 ※ 불합격자 최종합산성적 순위는 비공개, 발표 전 유선 문의 지양* 현재 軍 현역자(임용유예 대상자 제외)의 경우 원활한 입교와 교육을 위해 ’22.2.19.(토)까지 전역완료 후 입교바랍니다. '22.2.19.(토) 이후 소속 군으로 전역확인을 공문으로 확인 예정입니다. 정당한 사유없이 전역 완료가 되지 않은 최종합격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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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2022.01. 24

21년 부산·울산·경남 남해안 일대 해양오염 111건 발생, 109.3㎘ 유출
21년 부산·울산·경남 남해안 일대 해양오염 111건 발생, 109.3㎘ 유출- 전년 대비 사고 건수 6% 증가, 유출량 84% 감소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윤성현)은 2021년 관내 해역에서 발생한 해양오염사고 통계 분석 결과, 전년 대비 오염물질 유출량이 84% 감소하였다고 밝혔다.해양오염사고 건수를 살펴보면 111건으로 전년 대비 6건(6%↑)이 증가한 반면, 기름 등 오염물질 유출량은 684.9㎘에서 109.3㎘로 575.6㎘(84%↓)가 감소하였다.또한, 해양오염사고로 인해 오염물질이 유출될 위기에 처한 선박으로부터 선내 적재한 유류이적, 선체 파공 봉쇄작업, 안전해역으로의 비상예인 등 기름유출을 막기 위한 배출방지조치를 이행하여 31건의 오염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였다.오염사고 현황을 분석해보면, 지역별 건수는 선박 통항이 많은 부산이 73건(66%)으로 가장 많았고, 울산(22건), 통영(12건), 창원(4건) 순이며, 그 중 해역별 유출량은 울산서 41.97㎘(38%), 부산서(36.17㎘), 통영서(31.07㎘), 창원서(0.12㎘) 순으로 집계되었다.오염원별로는 어선에 의한 사고건수가 31건(28%)으로 가장 많았고, 어선, 유조선, 화물선, 예인선·부선, 육상기인, 기타선 순이며 원인별로는 부주의에 의한 사고가 49건(44%)으로 가장 많았고, 파손, 해양사고(충돌·좌초·침몰·전복 등), 기타, 고의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외국적 선원들의 관리소홀 등으로 인해 화물선·어선에 대한 유출량이 크게 상승(전년대비 52%↑, 외국적 92%↑)하였으며, 노후유조선 등 부주의·파손 사고가 전체 77%를 차지하고 그 중 유류이송작업에 의한 사고가 64% 발생하였다.이에 따라, 올해 남해지방해양경찰청은 외국적 선박(대리점) 대상 교육을 강화하고, 기름 이송작업자에 대해선 노후호스 안전검사와 밸브관리 등 취약요인을 개선하기 위한 현장지도와 함께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여 동일한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남해지방해양경찰청 하창우 해양오염방제과장은“사고유형별 취약해역 위험요소 관리와 현장 방제세력의 적극적인 배출방지 조치를 위해 교육·팀워크훈련을 강화하는 등 우리 바다를 깨끗하게 지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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