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군산해양경찰서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210331 민·관이 함께 깨끗한 바다 지킨다_ 명예해양환경감시원 모집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210331 민·관이 함께 깨끗한 바다 지킨다_ 명예해양환경감시원 모집
작성자 김소영 등록일 2021.04.02


·관이 함께 깨끗한 바다 지킨다, 명예해양환경감시원 모집



군산해경이 해양안전 뿐 아니라, 깨끗한 바다환경을 지키기 위해 시민과 함께 팔을 걷어붙인다.

군산해양경찰서는 오는 430일까지 깨끗하고 건강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시민의 관심을 적극 독려하고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은 2019년「해양환경관리법」이 개정됨에 따라, 국민이 직접 해양오염물질의 불법적인 배출을 감시하고 해양환경 보전과 관리, 해양오염 방지 등 효율적인 해양환경 관리에 직접 참여하도록 도입됐다.

모집 대상은 해양환경 관련 시민단체와 해양 전문가, 기업 등으로 인원 제한없이 위촉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해양경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인편, 우편, 전자메일을 통해 제출 가능하며, 결과는 5월 중으로 개별 통지된다.

해양오염감시원으로 선발되면, 대국민 대상 해양환경 보호를 위한 홍보 임무와 함께 해양쓰레기 수거와 예방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게 되고, 주민 의견 수렴과 반영을 건의하는 등의 역할을 맡는다.

이를 통해 군산해경은 정부 주도가 아닌, 민간의 직접 감시와 해양오염 예방 활동의 확대로 오염된 해양과 연안해역의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최근 추진되는 여러 정책들이 정부 주도에서 시민 참여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국민의 적극적인 감시와 격려, 참여가 있을 때 해양 환경에도 눈에 띄는 발전이 있을 것,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군산 관내에서 발생한 해양오염사고는 10건으로 전년도 대비 25%증가했다.

 명예해양환경감시원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10331 민·관이 함께 깨끗한 바다 지킨다_ 명예해양환경감시원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10331 민·관이 함께 깨끗한 바다 지킨다_ 명예해양환경감시원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