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HOME


서해해경청, 제28회 바다의 날 기념 해양환경보전 활동 실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 제28회 바다의 날 기념 해양환경보전 활동 실시
작성자 윤준선 등록일 2023.05.23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제28회 바다의 날을 맞아 515일부터 623일까지 6주간 깨끗한 바다 만들기를 위한 해양환경 보전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바다의 날은 국민들에게 바다의 중요성을 알리고해양종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1996년에 지정된 법정 기념일로,장보고 대사가 청해진을 설치한 날을 기념한다.

서해해경청 소속 해양경찰서에서는525일 영산강 하굿둑 배수갑문 일원부안군 격포항을 시작으로, 526일은 순천만습지, 531일은군산 비응항,장흥 삼산 방조제 등 순으로 민··군 합동 수중·연안 해양쓰레기 수거 활동을 실시한다.

또한탄소 흡수원 보전을 위해 염생 식물 파종·이식 등 바다 숲 조성해양종사자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블루 카본 보호 교육·홍보 등 지역별 특색 있는 활동을 병행한다.

 

블루카본은 해양 및 연안 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로써탄소 흡수속도가 빠르고 저장 기간이 길어 지구 온난화 문제의 해결책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군산해양경찰서는 어선에서 바다로 버려지는 생수병으로 인한해양오염 방지를 위해 관계기관 등과 협업으로우생순 프로젝트’(우리 생수병 되가져와 자원으로 순환해요)를 추진한다.

아울러 무인비행기 등을 활용하여 섬 지역 해양쓰레기 분포를 확인해 해양쓰레기 정보 지도를 작성하여 관계기관과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서해해경청 해양오염방제과장은 앞으로도 해양 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며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제28회 바다의 날 기념 해양환경보전 활동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제28회 바다의 날 기념 해양환경보전 활동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