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까지 총 15명 모집...기사, 카드뉴스, 동영상 등으로 서해해경 활약상 생생하게 전달 -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임명길)이4월6일부터21일까지‘23년도 서해해경청 국민기자단’을 모집한다.
국민기자단은 서해해경의 다양한 소식을 취재해 기사와 사진,카드뉴스,영상 등으로 제작하고 국민에게 알리는 활동을 담당한다.
이번 국민기자단 선발인원은 총15명이다. 해양경찰에 관심이 많고 평소 글쓰기와 사진 촬영을 즐기거나 카드뉴스,동영상 등SNS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국민기자단은 오는5월부터12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다.심사를 거쳐 우수활동 기자로 선정되면 소정의 원고료와 해양경찰청장,서해해경청장 상장 등을 받을 수 있다. 모집기간은4월21일까지이며,서해해경청 홈페이지(www.kcg.go.kr/seohaecgh/main.do)공지사항에서 지원서 등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wrcg@korea.kr)로제출하면 된다.
서해해경청은 기간 내 제출된 서류*심사와 전화 면접을 거쳐4월 중에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합격자 발표는 개별 통보한다. *➀기사,카드뉴스,영상,웹툰 등 직접 제작한 콘텐츠1건➁지원서1부➂자기소개서1부 ➃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 동의서1부 서해해경청 관계자는“이번 모집을 통해 선발된 국민기자들이 서해해경의 다양한 활약상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여러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기자단 모집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서해지방해양경찰청 홍보계(☎061-288-2312)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