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HOME


제15대 김종욱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 취임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제15대 김종욱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 취임
작성자 조현경 등록일 2021.12.20



- 20일 취임식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 최우선 가치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 -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제15대 청장에 김종욱(金鍾旭) 치안감이 취임했다.


김종욱 청장은 20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우리는 안전을 위해 신속하게 행동하고 즉시에 도착한다’라는 구호를 항상 머릿속에 기억하고 있다”며 “앞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일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했으며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김종욱 신임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이 20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김 청장은 “서·남해는 많은 섬과 넓은 해안, 황금어장을 비롯해 배타적 경제수역(EEZ)과 한·중 잠정조치수역이 있는 해양경찰의 요충지”라며 “이러한 중요 치안업무지역에서 지방청장으로 일하게 돼 책임과 의무가 막중하다”고 말했다.


특히 김 청장은 현장에서 예방 중심의 안전과 치안활동을 강조했다.


김 청장은 “사고 이후 문제점을 찾고 개선한다면 힘들고 아픔이 크다”며 “사고 위험성이 높은 연안과 항포구, 해역에서 시기별·계절별로 사고예방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해난사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는 등 인명구조를 위해 노력하자”고 피력했다.


이어 “각자 근무하는 기능에서 기본 임무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주어진 근무시간에 국민의 봉사자로서 늘 깨어 있는 자세로 일하자”고 당부했다.


김 청장은 경남 거제 출신으로 거제제일고를 졸업했으며, 경상대 법학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김 청장은 1989년 순경으로 해양경찰에 입문해 울산해양경찰서장, 동해지방해양경찰청장, 해양경찰청 장비기술국장, 해양경찰교육원장, 해양경찰청 수사국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이날 이임식을 가진 전임 이명준 청장은 해양경찰청 경비국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첨부파일
이미지 대체 텍스트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제15대 김종욱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 취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제15대 김종욱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 취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