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HOME


서해해경청, 폐어구 등 해양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합동단속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 폐어구 등 해양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합동단속
작성자 조현경 등록일 2021.10.20



- 가을철 어패류 성육기 맞아 어업활동 증가에 따른 관계기관 협업 대대적 점검 -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이명준)은 18일부터 31일까지 폐어구 및 해양쓰레기 무단투기를 근절하기 위한 합동단속을 실시한다.


가을철은 어패류가 크게 자라는 시기로 어업활동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불법어업을 뿌리 뽑기 위해 나선 것이다.


이번 단속은 서해해경청과 전라남·북도 및 서·남해어업관리단 등이 협업해 진행한다. 이들 기관은 단속 장소와 시기를 체계화하고, 우범해역 정보 공유 및 공조를 통해 단속을 펼치기로 했다.


주요 단속 내용은 어구실명제 위반과 어구 초과 적재, 불법어구 적재 등이다.


특히 해상에서는 폐어구 무단투기뿐만 아니라 기상 악화로 인해 초과 적재된 어구가 유실될 가능성이 큰 만큼 해당 범죄유형을 집중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또 육상에서는 불법어구 생산 및 판매, 해양폐기물 무단 매립 등을 단속할 예정이다.


서해해경청 수사과 관계자는 “폐어구는 일반쓰레기에 비해 소각·처리 비용이 높아 해양폐기물을 무단으로 야적한 뒤 도주하거나 불법으로 매립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위법 행위를 목격하면 적극적으로 신고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해해경청은 지난달 전남 여수 앞바다에서 20t급 어선이 폐그물을 해상으로 무단투기하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출동해 해당 어선 선장 A(62)씨를 검거했다.



첨부파일
이미지 대체 텍스트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폐어구 등 해양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합동단속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폐어구 등 해양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합동단속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