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HOME


서해해경청, 해양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실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 해양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실시
작성자 조현경 등록일 2021.09.02



- ‘국제 연안정화의 날’ 맞아 9월 한 달 간 국민과 함께 해양정화활동 벌여 -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이명준)은 오는 9월 18일 ‘국제 연안정화의 날’을 맞아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해양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국제 연안정화의 날은 1986년 미국 텍사스주에서 처음 시작된 세계적인 해양환경운동으로,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을 전후로 100여 개 국가에서 약 50만 명이 참여하고 있다.

 

서해해경청은 9월 한 달 동안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국민과 함께 해양쓰레기 수거 등 해양정화활동을 전개한다.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모습 

또 사진 전시회와 전광판, 목포시 평화광장 내 바다분수 레이저 쇼 등을 통해 해양환경 보호를 위한 홍보활동을 벌인다.

 

특히 폐어구 등 해양쓰레기 무단 투기를 근절하기 위해 9월 사전예고 기간을 거쳐 오는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해상에서 폐기물 불법배출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전예고는 수협 어업정보통신국을 통해 조업 중인 어선을 대상으로 안내방송을 한다.

 

서해해경청 해양오염방제과 관계자는 “우리 삶의 터전인 바다를 쓰레기 없이 깨끗하게 보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해양환경을 보호하는 일에 국민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하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미지 대체 텍스트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해양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해양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