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HOME


서해해경청, 무안공항에 미래 항공플랫폼 부지 확보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 무안공항에 미래 항공플랫폼 부지 확보
작성자 조현경 등록일 2021.08.19



- 무안군 항공특화산업단지 내 해양경찰 통합 항공기지 2026년까지 조성 -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이명준)이 ‘해양경찰 통합 항공기지’ 구축에 한 발 더 다가섰다.


서해해경청은 무안군(군수 김산)과 19일 무안군청에서 해경 통합 항공기지 시설 부지 확보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명준(오른쪽)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이 19일 무안군청에서 열린 무안항공특화산업단지 부지계약 체결식에 참석해 서명을 마치고 김산 무안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해당 부지는 무안군에서 개발 중인 항공특화산업단지 내에 위치하며 기존 서해해경청 무안고정익항공대 인근 부지로 4만㎡ 규모다.

 

앞서 서해해경청과 무안군은 2019년 5월 해경 통합 항공기지 구축 및 항공특화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후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서해해경청은 무안군의 항공특화산업단지가 국토교통부의 지정계획 및 전라남도의 실시계획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으며, 무안군은 항공특화산업단지 설계 시 해경 항공시설이 효율적으로 배치‧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

 

서해해경청은 확보된 부지를 해경 고정익‧회전익 임무 수행 및 정비, 훈련 기능을 집약한 통합 항공기지로 개발한다. 고정익 정비고 신설을 시작으로 회전익 항공대와 시뮬레이터 센터 등을 2026년까지 설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7만797㎢에 달하는 서해해경청 관할 해역뿐만 아니라 독도와 이어도 등 우리나라 전 해역에 대한 항공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대응 역량을 높여갈 방침이다.

 

이명준 서해해경청장은 “서해해경청과 무안군은 국민의 안전과 항공 산업발전을 위한 공통의 목적을 갖고 있다”며 “상호 협력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해경 통합 항공기지와 항공특화산업단지를 구축하고 지역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미지 대체 텍스트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무안공항에 미래 항공플랫폼 부지 확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무안공항에 미래 항공플랫폼 부지 확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