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HOME


서해해경청, 여름철 해양오염 테마점검 나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 여름철 해양오염 테마점검 나서
작성자 조현경 등록일 2021.07.20



- 태풍, 홍수로 해양오염사고 발생 위험성 높아...소속 경찰서별로 3주간 진행 -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이명준)이 여름철 해양오염 예방점검에 나선다.

 

여름철에는 태풍, 홍수 등 기상악화로 해양오염사고가 일어날 위험성이 높기 때문이다.

 

20일 서해해경청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전국의 오염사고 819건 중 하절기에 331건(40%)이, 오염신고는 4천371건 중 하절기에 1천688건(39%)이 발생했다.

최근 3년간 오염사고 및 오염신고접수 현황 

서해해경청 관할 해역에서도 여름철 어선에서 오염사고가 집중적으로 일어났다.

 

최근 3년간 어선에 의한 오염사고가 54%를 차지했고, 어선 기인 오염사고 중 하절기(44%)에 주로 발생했다.

최근 3년간 서해해경청 관내 사고분석 


서해해경청은 이달 소속 경찰서별로 3주간 어선 대상 해양오염 예방을 위한 테마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서해해경청에는 전국의 20t 미만 소형어선 6만2천953척 중 2만9천823척(47%)이 등록돼 있어 소형어선이 주요 대상이다.

 

소속 경찰서는 1주간 사전 홍보를 거쳐 2주간 점검에 들어간다. 기관실 잠수펌프 설치 여부와 자동작동 스위치 유무, 폐유저장용기 비치 및 적법처리 여부, 보일러에 사용하는 연료유 황함유량 기준치 초과 여부, 조업 중 발생한 쓰레기 회수·처리 여부, 어항구역 어구관리 및 어구수리 잔재물 처리실태 등을 확인한다.

 

이승환 서해해경청 해양오염방제과장은 “어선에서 발생하는 폐유, 선저폐수나 분뇨, 생활쓰레기 등의 불법배출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테마점검을 실시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해양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미지 대체 텍스트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여름철 해양오염 테마점검 나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여름철 해양오염 테마점검 나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