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HOME


서해해경청, 교사 대상 생존수영 강습 실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 교사 대상 생존수영 강습 실시
작성자 조현경 등록일 2021.07.12



- 특공대원들, 6주 동안 초등·어린이집 교사 대상 수영·구조법 교육 진행 -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이명준) 특공대가 교사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특별 강습을 실시했다.

 

물놀이 사고에 따른 어린이들의 인명 피해를 예방하고 해양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서다.

 

이번 강습은 지난달 5일부터 이달 10일까지 6주 동안 매주 토요일마다 3시간씩 진행됐다.

 

전남지역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교사 10명이 강습에 참여했으며, 서해해경청 특공대원들로부터 개인교습에 가까운 특별 수업을 받았다.

 생존수영 교육을 받고 있는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교사들. 

이들은 안전교육, 수중 적응수업과 함께 수중 이동훈련, 부력도구를 활용한 구조법, 사고 대처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익혔다.

 

이번 강습에 참여한 김진중(33) 교사는 “전문가인 해경의 교육을 통해 생존수영에 대해 제대로 배울 수 있었고 물에 대한 공포심도 사라졌다”며 “어린이들에게 최대한 많이 알려줘 귀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해경에 감사를 표했다.

 

서해해경청 특공대는 지난 10일 이번 교육을 마친 교사들에게 서해해경청장 명의의 수료증을 전달했다.

 

서해해경청 특공대 관계자는 “생존수영을 익힐 경우 장시간 수영이 가능해 안전하게 구조될 가능성이 높다”며 “이번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교사들을 통해 생존수영을 어린이들에게 전달키로 했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미지 대체 텍스트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교사 대상 생존수영 강습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교사 대상 생존수영 강습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