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서해해경청, IMO 바다의 의인상 전수식 개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 IMO 바다의 의인상 전수식 개최
작성자 윤준선 등록일 2023.09.15

지난해 12월 침몰화물선 인명구조유공 2016시내산호 박영환 선장 장려상 수여 -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인창)은 2023년 국제해사기구(IMO) 바다의 의인상(장려상)에 선정된 2016시내산호 박영환 선장에 대해 전수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2016시내산호는 지난해 12월 21일 전북 군산시 어청도 인근해상에서 침몰하고 있는 화물선을 발견한 뒤 해경에 신고하고 신속하게 현장에 이동해 승선원 9명 전원을 구조했으며특히 화물선에서 퇴선하다 다친 선원 1명을 직접 바다에 입수해 구하는 등 적극적으로 인명구조에 나섰다.

 

이 같은 공적을 인정받아 2016시내산호 박영환 선장은 해양인에게는 매우 영광스럽게 여겨지는 ‘IMO바다의 의인상’ 을 수상하게 됐다.

 

2007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IMO바다의 의인상은 국제연합(UN)하 기구인 국제해사기구(사무총장 임기택)가 위험을 무릅쓰고 해상에서 인명을 구조하거나 해양오염을 방지한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김인창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 기상악화 속에서 헌신적으로 구조해준 선장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앞으로도 든든한 민간구조 협력자로서 해양경찰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IMO 바다의 의인상 전수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IMO 바다의 의인상 전수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1-288-25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