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울진해양경찰서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울진해경, 교육기관 대상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 운영 (7.7)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울진해경, 교육기관 대상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 운영 (7.7)
작성자 윤판완 등록일 2020.07.12

- 찾아가는 안전사고예방교육 성인층 확대 연중 실시 -

  울진해양경찰서(서장 최시영)는 7월 8일부터 여름철 연안사고 예방과,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관내 교육기관 교직원을 대상으로 올해 첫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안안전교실 교육내용으로는 ▲물놀이 사고 유형 및 안전수칙 교육 ▲바닷가에서 알아야 할 안전상식 ▲해상차량 추락사고시 대처 방법 ▲테트라포드의 위험성 ▲응급처치 이론 및 심폐소생술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으며,

 기존 연안안전교실의 주 대상층이 청소년이였던 작년과는 달리, 연안해역 안전사고 대부분이 성인에게서 발생하는 것을 감안하여 올해는 성인대상으로 확대하여 운영할 방침이다

 울진해경 관계자는“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충분한 사전 준비를 갖추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교육기회가 적은 다문화가정이나 취약계층 등 안전교육 대상을 확대하겠다”고 덧붙혔다.

 한편 울진관내 최근3년간 연안사고 인원 47명 중 93.6%(44명)가 성인이며, 사고 원인 88%가 안전 부주의로 인한 사고로 집계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 교육기관 대상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 운영 (7.7)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 교육기관 대상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 운영 (7.7)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