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울진해양경찰서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울진해경,‘태풍 내습기’해양사고 예방 총력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울진해경,‘태풍 내습기’해양사고 예방 총력
작성자 차경호 등록일 2019.07.08

울진해양경찰서(총경 박경순)는 본격적인 태풍 내습기(6∼10월)를 맞아 4일 오후 2시 울진군청 등 18개 기관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태풍 내습기 수난구호 대책회의’를 개최하였다고 전했다. 

태풍대비 대책회의 


 지난해 우리나라에 직접적으로 영향 준 태풍은 총 4회(6월 브라삐룬, 8월 솔릭, 9월 짜미, 10월 콩레이)였으며, 기상청은 올해도 예년과 같이 1∼3회 정도의 태풍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보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기관들은 태풍 내습 시 강풍과 집중 호우 등으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한 대책 수립, 유관 기관과의 협력체계 강화 방안 협의 등을 논의했다. 


 울진해경은 특히 조업선과 항해 선박을 대상으로 태풍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조기 대피를 유도하고 해양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박경순 울진해경서장은 “사고수습 보다는 예방이 우선임을 명심하고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관기관과 함께 태풍 피해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울진해경은 관계기관과 함께 범국민 구명조끼입기 캠페인도 진행하였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태풍 내습기’해양사고 예방 총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태풍 내습기’해양사고 예방 총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