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울진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울진해경, 50대 과장부터 솔선하여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화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울진해경, 50대 과장부터 솔선하여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화제
작성자 차경호 등록일 2019.05.08

- 드론을 활용한 연안안전관리 업무의 전문성 향상 기대 -

드론 자격증을 취득한 울진해경 


  울진해양경찰서(서장 박경순)는 50대인 해양안전과장, 수사정보과장, 강구파출소장과 구조거점파출소 경찰관 등 5명이 지난 19일 초경량비행장치(무인멀티콥터) 조종자 국가시험에 최종 합격하여 화제가 되고있다고 밝혔다.


  드론(UAV) 조종자 국가자격증은 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시험으로 젊은 사람도 취득하기 힘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격증을 취득한 이들은 자비로 영덕군 소재 미래항공드론교육원에 등록하여 주말과 휴일 등을 이용하여 꾸준히 노력한 결과로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모습을 후배 경찰관들에게 보여 귀감이 되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 자격증을 취득한 경찰관을 중심으로‘드론연구회’를 결성하여 스마트시대에 걸맞게 드론의 특성을 파악하고 조종술을 꾸준히 연마하여 실종자 수색과 연안관리 등 해양경찰 업무에 다양하게 접목할 수 있도록 연구를 경주할 예정이며 해양구조협회 회원과 드론전문가를 자문으로 위촉하여 그 질을 높일 방침이다.


  울진해경 권경태 해양안전과장은 “30여년 전 마이카 시대에 이어 가까운 미래에는 ‘1인 1드론’시대가 올 것”이라며 “드론을 활용한 해양경찰 업무의 비중이 지속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드론연구회’의 노력이 실제 업무에 전문성을 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 50대 과장부터 솔선하여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화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 50대 과장부터 솔선하여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화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4-502-26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