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창원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창원해경, 어업인 상대 필로폰 투약·판매 사범 3명 검거 (20.11.16)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창원해경, 어업인 상대 필로폰 투약·판매 사범 3명 검거 (20.11.16)
작성자 김일근 등록일 2020.11.17

                                 

창원해경, 어업인 상대 필로폰 투약·판매 사범 3명 검거

- 마약사범 검거한 최초 여경 수사관 -

 


  창원해양경찰서(서장 정욱한)는 필로폰을 투약한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혐의로 어업인 A씨 등 3명을 검거, 이들 중 2명을 구속(기소의견)하여 검찰에 송치했다고 16일(월) 밝혔다.

1 

  원해경에 따르면, 필로폰 투약 및 판매 혐의로 수감되어 형기를 마치고 출소한지 얼마 되지 않은 B씨가 진해구 일원에서 선원을 대상으로 마약을 판매하고 자신도 투약한다는 첩보를 입수해 수사에 나섰다고 말했다.

  이에 창원해경은 필로폰 매매가 이루어지는 곳으로 추정되는 장소에서 수일간 잠복 수사를 통해 9월 중순경 필로폰을 소지∙투약한 A씨와 필로폰을 판매·투약한 B씨를 검거했다.

  한편, 두 사람은 마약투약 전과가 각각 16회와 5회로 범죄행위가 중대하고 증거를 인멸할 가능성 등이 농후하다고 판단, 구속 수사하여 검찰에 송치하였다.

  경 조사결과, A씨는 지난 9월 중순경 B씨에게 현금 10만원을 주고 구입한로폰을 투약한 뒤 환각상태에서 자신의 어선을 타고 출항, 환각상태로 진해인근 해상을 운항하며 주변을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들에 상당한 위험을 초래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A씨에게 필로폰을 공급한 또 다른 판매책인 C씨를 입건하여 조사를행하고 있으며, 괄목할 점은, 통상 마약사범 검거는 범죄의 은밀성과 고도의 수사 기법을 요해 남성 수사관의 전유물처럼 여겨졌으나, 이번 수사 성과는 첩보 입수 단계부터 검거·검찰 송치 등 수사의 모든 과정을 여경인 슬 수사관이 주도적으로 해냈다는 것이다.

  한편, 이 슬 수사관은 필로폰 매매가 이뤄지는 추정 장소에서 장기간의 끈질긴 잠복 수사와 더불어 범인들이 은밀히 숨겨놓은 현장 증거물을 여성 특유의 관찰력으로 찾아내 필로폰을 소지∙투약한 A씨와 필로폰을 판매·투약한 B씨를 검거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 슬 수사관은 경남 창원이 고향으로 경남대학교 경찰행정학과를 졸업 후 널푸른 바다에 매력을 느껴 해양경찰에 입사, 여경 수사관으로서 동문 후배들을 상대로 활발한 멘토 활동을 하는 등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 슬 수사관은“사회악인 마약사범을 검거해 개인적으로 매우 뜻깊다”“선후배 동료 수사관의 도움이 없었다면 힘들었을 것이다.”라고 겸손한 소회를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창원해경, 어업인 상대 필로폰 투약·판매 사범 3명 검거 (20.11.16)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창원해경, 어업인 상대 필로폰 투약·판매 사범 3명 검거 (20.11.16)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5-981-21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