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부산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190118 부산해경_ 부산항 5부두 물양장서 표류선박 3척 긴급 안전조치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190118 부산해경_ 부산항 5부두 물양장서 표류선박 3척 긴급 안전조치
작성자 김서호 등록일 2019.01.19

부산해양경찰서(서장 박승규)는 오늘(18) 오후 76분경 부산항 5부두 물량장서 홋줄이 풀려 표류하고 있는 선박 3척에 대해 긴급 안전조치 하였다고 밝혔다.

부산해경에 따르면, 같은 날(18) 오후 620분경 부산항 5부두 물량장서 원유운반선 2(134, 41), 원양어선 1(70)3척의 선박이 서로 홋줄에 묶인 채 표류 중인 것을 인근 선박의 선원이 발견하고 해경 상황실에 신고한 것이다.

신고를 접수한 부산해경은 경비함정, 남항파출소 연안구조정을 급파, 안전관리를 취하는 동시에 유관기관에 신속히 상황을 전파하였고, 해상교통관제센터(VTS)는 추가 사고 예방을 위해 항행안전방송을 실시하였다.

현장에 도착한 남항파출소 해경 직원이 표류선박 3척에 등선하여 승선자 탑승여부 및 안전 상태를 확인한 결과 이상 없었다. 이후 연안구조정을 이용해 부두 안쪽으로 표류선박을 밀어서 붙인 뒤 등선하고 있던 해경 직원이 부두에 홋줄 연결작업을 실시하여 안전하게 계류 조치하였다.

부산해경 관계자는자칫 잘못하면 다른 선박과 충돌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던 상황이었다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박용 홋줄 등 선박관리에 더욱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1-664-21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