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서해해경청, 전복선박 인명구조 역량 강화 훈련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 전복선박 인명구조 역량 강화 훈련
작성자 조현경 등록일 2022.11.10



- 선박이 전복된 상황 가정해 선체 외판 절단하고 생존자 구조하는 훈련 실시 -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목포시 죽교동에 위치한 특공대 훈련장에서 전복선박 인명구조 역량 강화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서해해경청 목포회전익항공대, 특공대, 소속 해양경찰서 구조대, 경비함정, 구조거점파출소와 서해해양특수구조대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선박이 전복된 상황을 가정해 훈련에 임했다.

지난 9일 목포시 죽교동에 위치한 서해지방해양경찰청 특공대 훈련장에서 실시한 전복선박 인명구조 역량 강화 훈련 모습 

특히 전복된 선박 내 만들어진 에어포켓에서 생존자가 확인됐음에도 수중환경이 나빠 선실 진입이 불가능하거나 선박이 바다에 가라앉은 상황에 대비해 훈련을 진행했다.


서해해양특수구조대를 중심으로 전복선박 발생 시 초동대응과 선체 외판 절단, 절단 부위 봉쇄 등의 단계별 훈련을 벌였다.


박기정 서해해경청 구조안전과장은 “생존자를 확인하고도 수중환경이 나빠 구조하지 못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새로운 구조방법을 발굴하고 숙달해 안전한 바다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전복선박 인명구조 역량 강화 훈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전복선박 인명구조 역량 강화 훈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1-288-25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