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서해해경청, ‘해양경찰의 날’ 기념 연안정화활동 실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 ‘해양경찰의 날’ 기념 연안정화활동 실시
작성자 조현경 등록일 2022.09.22



- 영산강 하굿둑 배수갑문 일원에서 해양쓰레기 수거하는 등 바다 지키기 나서 -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22일 전남 영암군 대불부두~영산강 하굿둑 배수갑문 일원에서 해양경찰의 날을 기념해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연안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국제연안정화의 날 기념 해상정화활동’으로도 추진돼 서해해경청뿐만 아니라 목포지방해양수산청, 서해어업관리단, 해양환경공단과 자원봉사자 등 140여 명이 참여해 해양쓰레기 약 5t을 수거했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경찰관들이 22일 전남 영암군 대불부두~영산강 하굿둑 배수갑문 일원에서 연안정화활동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해해경청 관계자는 “해양경찰의 날과 국제연안정화의 날을 기념해 해양 생태계를 아끼고 보호하기 위한 연안정화활동을 실시했다”며 “아름다운 바다를 지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해양경찰이 되겠다 ”고 말했다.


해양경찰의 날은 1996년 9월 10일 해양영토의 범위를 선포한 배타적경제수역법의 시행일을 기념해 2013년 법정 기념일로 제정됐으며 올해로 69회째다.


국제연안정화의 날은 1986년 미국 텍사스주에서 처음 시작된 세계적인 해양환경운동으로,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을 전후로 100여 개 국가에서 약 50만 명이 참여하고 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해양경찰의 날’ 기념 연안정화활동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해양경찰의 날’ 기념 연안정화활동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1-288-25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