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서해해경청, 필로폰 상습 투약한 불법체류 외국인 대거 검거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 필로폰 상습 투약한 불법체류 외국인 대거 검거
작성자 조현경 등록일 2022.09.20



- 태국 국적의 불법 체류자 12명...마약 유통 및 투약 혐의로 모두 구속 -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이 전남 서남권 일대에서 필로폰과 야바* 등 마약을 투약하고 유통한 혐의로 태국 국적의 불법 체류자들을 대거 검거했다.

* 야바 : 메스암페타민과 카페인 등 각종 환각 성분 혼합


20일 서해해경청 광역수사대에 따르면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위반 등 혐의로 중간공급책인 태국 국적의 불법 체류자 A씨(30대) 등 12명을 붙잡아 모두 구속했다.


A씨 등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마약 밀수·공급책으로부터 필로폰 등을 매수해 국내에 불법 체류 중인 수산업 종사 외국인들에게 판매하거나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각각 2013년 이후 인천공항을 통해 관광 목적으로 입국한 후 전남지역 양식장 등에서 일하며 심야시간에 필로폰 등을 상습적으로 투약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인적이 뜸한 양식장 주변 해안가 습지에 1천여 명이 동시에 흡연할 수 있는 양의 대마를 몰래 재배해 흡연했고, 일부는 태국음식(국물요리)에 대마를 식재료로 사용하고자 나눠가진 것으로 확인돼 추가 범행에 대한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서해해경청 광역수사대는 이들로부터 마약 투약기구 및 판매 장부, 흡입 목적으로 재배 중인 대마 32주, 식재용으로 재배 중인 대마 1주 및 흡연을 위해 보관 중인 대마가루도 함께 압수했다.


서해해경청 광역수사대 관계자는 “최근 필로폰 등에 중독된 채 양식장 등에서 작업을 하는 불법 체류 외국인 노동자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바닷가 주변에서 이뤄진 마약 유통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첩보를 수집하는 한편 마약사범에 대한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광역수사대가 압수한 증거물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필로폰 상습 투약한 불법체류 외국인 대거 검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필로폰 상습 투약한 불법체류 외국인 대거 검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1-288-25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