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서귀포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9.8(목) 서귀포해경서장, 추석 연휴 대비 여객선 현장 점검 실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9.8(목) 서귀포해경서장, 추석 연휴 대비 여객선 현장 점검 실시
작성자 채충희 등록일 2022.09.08


서귀포해경서장, 추석 연휴 대비 여객선 현장 점검 실시


 김진영 서귀포해양경찰서장은 오늘(8일) 추석 연휴 기간 도서지역 방문객 증가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가파도와 마라도행 여객선을 운항하는 운진항여객터미널에 방문해 여객선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선박설비 및 안전장구 운용 및 관리실태, ▴안전수칙 선내방송 고지 실태, ▴안전수칙 매뉴얼 작성·비치 여부, ▴코로나19 방역실태 및 준수 여부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또한, 여객선 관계자를 만나 운항 관련 현황을 청취하고,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주길 당부했다.

 운진항여객터미널은 3척, 산이수동 선착장은 2척의 여객선이 가파도와 마라도를 운항하고 있다.

 김진영 서장은 “추석 연휴 섬 지역에 방문하는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다녀갈 수 있도록 사고 예방과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3년간(19~21년) 추석 연휴 기간 가파도·마라도행 여객선의 일평균 이용객은 약 5,608명*으로, 평일 대비 약 53%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19년: 6,131명, 20년: 5,033명, 21년: 5,661명


첨부파일
"출처표시"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9.8(목) 서귀포해경서장, 추석 연휴 대비 여객선 현장 점검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9.8(목) 서귀포해경서장, 추석 연휴 대비 여객선 현장 점검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홍보실) 전화 : 064-793-2113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