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해양오염 대비 방제대책본부 운영 훈련 실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해양오염 대비 방제대책본부 운영 훈련 실시
작성자 노혜지 등록일 2023.03.27

평택해경, 해양오염 대비 방제대책본부 운영 훈련 실시

- 재난적 해양오염 사고에 대비한 방제대책본부 역할 수행에 중점 -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장진수)는 3월 24일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평택해양수산청 등 5개 관계기관과 방제대책본부 운영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규모 해양오염 사고 시 방제현장 지휘ㆍ통제체계 확립을 위한 방제대책본부를 설치ㆍ운영하는 훈련으로, 기능별 역할을 점검함으로써 대규모 오염사고에 대비한 사고처리 전문역량 향상에 초점을 두었다. 



  훈련 내용으로는 선박에서 다량의 기름이 바다로 유출되고 있는 상황을 가정해 △유출유 확산 예측 및 선박 정보 △갯벌 등 환경 민감자원 등을 파악 △사고 초기 방제전략 수립을 통한 초동조치 △해상 및 해안방제로 진행되었다.



  특히, 대응계획부 등 3개의 부서로 편성된 방제대책본부에서는 사고대응 매뉴얼에 따라 △상황판단 및 보고 △사고 전파 △응급조치 △방제세력동원 △방제전략 수립 △언론 브리핑 등 실제 사고와 같이 진행했다.



  장진수 평택해양경찰서장은“앞으로도 해양오염 방제 책임기관으로서 선제적인 예방과 신속한 사고대응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해양환경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해양오염 대비 방제대책본부 운영 훈련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해양오염 대비 방제대책본부 운영 훈련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31)8046-22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