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늘 곁에서 힘이 되겠습니다. 내일보다 오늘이 더 안전한 바다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남해지방청-HMM오션서비스 간 업무협약 체결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남해지방청-HMM오션서비스 간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허정은 등록일 2022.09.21

남해지방청-HMM오션서비스 간 업무협약 체결
-「강한 해경」현장전문성 제고와 「우수 해기인력」육성 위한 MOU -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윤병두)은 20일(오늘), ㈜HMM 오션서비스(사장 석한징)와 양 기관 간 현장전문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해경의 현장 인력 자원뿐만 아니라 함장, 기관장 등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교육을 통해 지휘능력 배양과 전문성 확보로 현장세력의 사고대응 능력을 키우고, 해경의 현장체험과 전문시설활용‧사고처리 노하우 전수 등으로 우수 해운인력을 양성하기 위함이다.
 양 기관은 오늘 협약을 맺음으로써, HMM 오션서비스는 해당기관의 교육시설과 선박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남해지방청은 생생한 현장사례 및 사고처리 방법 등을 공유하는 등 민‧관이 서로에게 필요한 자원을 공유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남해지방청은 ▲ 함정 등 교육‧훈련 체험 ▲ 교육훈련 관련 남해교육센터 시설활용 지원 ▲ 주요선박사고 사례(수사과, 해양오염방제과 등) 교육 및 강사를 지원하고,
  HMM 오션서비스는 ▲ 선박 종류별 선체구조 및 선박운용장비 체험과 실습교육 제공 ▲ 선박운항 관련 국제법규‧협약 및 사고사례 분석 등 전문교육 ▲ 남해교육센터 전문교육과정에 교수요원 출강 협조 등이다.
 석한징 HMM오션서비스 사장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시스템 지원을 통해 해경의 현장인력들의 직무능력이 향상되고 사기진작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윤병두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민·관 모두 해양에서의 질 높은 대민서비스를 기대하며, 나아가 유기적인 협업으로 서로 필요한 인력 양성을 지원하는 창구 역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남해지방청은 그동안 남해교육훈련센터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꾸준하게 현장의 전문성을 다져왔으며, 해군위탁 교육‧훈련으로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등 이번 협약으로 교육체계를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남해지방청-HMM오션서비스 간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남해지방청-HMM오션서비스 간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