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늘 곁에서 힘이 되겠습니다. 내일보다 오늘이 더 안전한 바다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남해해경청, 제11호 태풍 “힌남노” 비상근무 돌입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남해해경청, 제11호 태풍 “힌남노” 비상근무 돌입
작성자 허정은 등록일 2022.09.08

남해해경청, 제11호 태풍 “힌남노” 비상근무 돌입
- 부두, 해안가 저지대 및 선박 피항지 안전순찰 강화 -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윤병두)은 초강력 태풍 제11호“힌남노”가 부산을 지날 것으로 전망하고 부두와 해안가 저지대 등 취약지에 대한 순찰강화와  피항지 선박들의 안전관리 모니터링 강화에 들어갔다.
 남해해경청은 오늘 오전 10시 태풍대비 상황점검회의를 열고 남해안 주요 피항지 및 연안해역 안전관리 대책을 점검했다. 남해해경청 관내 주요 피항지는 부산 영도 물량장과 5부두 물량장, 울산 태화강 하류 및 장생포항, 진해 고현만 인근 해역 등이 있다.
 남해해경청 부산항교통관제센터는 오늘 오전 남외항 묘박지에 정박한 상선들을 대상으로 대피를 유도했고, 부산해경 소속 소형 경비함정들도 옛 부산항 1부두로 피항을 하는 등 분주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
 또한 감천항 부두에 정박한 중소형 선박을 대상으로 대피를 유도하고 대피를 하지 않은 계류 선박에 대해서는 안전관리와 함께 조속한 피항 유도를 하고 있다.
 남해해경에 따르면 오늘 오후 12시를 기준으로 부산항내 선박 대피현황은 5부두 물량장 200여척, 영도 봉래동과 인근 계류지 300여척과 다대항 50여척으로 피항지 점유율이 90%에 이르렀다. 오늘 중으로 100%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밖에도 남해해경은 태풍 피항지 사고에 대비해 진해 고현만 등 관내 주요 피항지에 중앙해양특수구조단 구조팀 파견 등 구조대의 전진 배치를 통해 구조대응 태세 강화를 검토 중이며, 민간 구조자원의 동원체계도 다시 한 번 점검했다. 한편 감수보존 선박 등 장기계류선박의 대피를 위해 관련기관에 통보하고 사고에 대비한 비상연락체계를 점검하는 등 유관기관 협조체제를 강화 했다.
 남해지방해양경찰청은 현재까지 태풍의 세력과 향후 전망이 한반도를 내습한 태풍 중 가장 강한 태풍으로 발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남해해경청, 제11호 태풍 “힌남노” 비상근무 돌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남해해경청, 제11호 태풍 “힌남노” 비상근무 돌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