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군산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221118 군산해경, 명예해양환경감시원과 해양자원봉사자 대상 간담회 개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221118 군산해경, 명예해양환경감시원과 해양자원봉사자 대상 간담회 개최
작성자 김영철 등록일 2022.11.18


군산해경, 명예해양환경감시원과 해양자원봉사자 대상 간담회 개최

IMG_095609.jpeg


해양생태계를 위협하는 해양오염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군산해경이 분주하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 지난 17일 국민 참여적 해양오염 예방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명예해양환경감시원과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경은 지난해부터 해양환경을 보전·관리하거나 해양오염방지 활동을 하는 민간단체의 회원과 해양환경관리 활동을 성실하게 수행하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명예해양환경감시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IMG_095628.jpeg

 이들은 주로 해양오염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 해양환경 저해행위에 대한 감시와 신고 해안가 방치 폐기물 수거 해양환경에 대한 지역 여론 수렴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해경은 그동안 명예해양환경감시원·해양자원봉사자와 함께 바다의 날과 국제 연안정화의 날을 맞아 연안정화활동을 실시하고, 해안가 기름유입 사고 대비 해안방제 교육·훈련을 진행해 왔다.


 이번 간담회에서 해경은 명예해양환경감시원과 해양자원봉사자들의 연간 활동사항 공유와 활동우수자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고 활동 중 애로사항과 해양환경보전 관련 건의사항 등 의견을 청취했다.


 또한 최근 해양환경과 관련해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블루카본의 보호방법 등에 대한 소개와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지 교육도 진행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은누군가의 삶의 터전이자 우리식탁에 올라오는 먹거리가 있는 바다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서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황선화 해양오염방제과장은 생업 등으로 바쁘신 중에도 시간을 내주신 명예해양환경감시원과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이다앞으로 해양오염 예방활동에 더 많은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해경에 따르면 올해 군산관내에서 발생한 해양오염사고는 3, 824로 지속적인 훈련과 홍보활동으로 지난해 대비 약 60% 감소(83)한 것으로 분석됐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21118 군산해경, 명예해양환경감시원과 해양자원봉사자 대상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21118 군산해경, 명예해양환경감시원과 해양자원봉사자 대상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3-539-2215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