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울진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울진해경, 지휘관ㆍ간부 경찰관 대상 성폭력 예방 교육(9.8)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울진해경, 지휘관ㆍ간부 경찰관 대상 성폭력 예방 교육(9.8)
작성자 진두범 등록일 2021.09.09

성폭력예방교육  

울진해경은 8일 경찰서 3층 회의실에서 전문강사 초빙 지휘관 및 간부급 경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성평등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성에 대한 공직자의 건전한 가치관 함양을 통해 타인을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은주 포항 여성회 회장이 강사로 나서 직장내 성희롱 판단 기준 및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강화, 고위직 성희롱·성폭력 사례 및 예방과 대응방안,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성인지 감수성 점검 등을 강의 했다.

특히 공직사회의 성희롱 성폭력 실태와 실제 피해사례 등을 소개하고 개인별 성희롱 자가진단 및 성인지 감수성 체크리스트를 통해 참여식 강의를 주도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채수준 서장은 “성폭력 예방 교육이 별도 의무교육으로 시행된 만큼 건전한 성문화가 정착되기 위해 간부급 이상 직원들부터 솔선수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하며 “앞으로도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직장문화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4-502-26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