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울진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울진해경, 왕돌초 앞 해상 조타기 고장 레저보트 및 수중레저활동자 구조 (9.22)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울진해경, 왕돌초 앞 해상 조타기 고장 레저보트 및 수중레저활동자 구조 (9.22)
작성자 윤판완 등록일 2020.09.24

- 보트이용 레저활동시 출항전 사전 점검 철저 당부 -

울진해경이 왕돌초 인근 해상에 수중레저활동 중 보트 고장으로 표류중인 수중레저활동자를 구조하고 있다(1) 울진해경 경찰관이 조타기 고장 레저보트에 편승하여 수리하고 있다(1) 

 울진해양경찰서(서장 조석태)는 22일(화) 12시 42분경 울진군 왕돌초  인근 해상에서 조타장치 고장으로 표류한 레저보트 A호(8.55톤, 승선원 15명)를 무사히 구조 했다고 밝혔다.

 이날 A호는 원거리수중레저 활동신고 후 경북 울진군 구산항을 출항하여 왕돌초 인근해상에서 수중레저활동 중 레저보트의 조타장치 고장으로 조종 불가하여 표류하다 울진해경에 신고하였다.

 울진해경은 즉시 경비함정과 울진구조대를 현장에 급파하여 수면으로 출수해 표류중이던 수중레저활동자 13명을 경비함정 단정2척에 무사히 인양하였고, 레저보트 탑승인원 2명과 수중레저활동자 13명은 건강상 이상이 없었다.

 또한, 조종 운항장애가 발생한 레저보트 A호는 울진해경 경찰관이 A호에 편승하여 해상에서 자체 수리한 후 자력항해가 가능하여 구산항입항시 까지 경비함정이 안전관리 하였다.

 울진해경 관계자는 “원거리 수상·수중 레저활동 전에는 이동수단이 되는 보트 등의 조타장치, 엔진 점검 등 출항전 사전 안전점검을 철저히 해야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며 “이번 추석 연휴 해상에 레저활동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수중·수상레저활동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 왕돌초 앞 해상 조타기 고장 레저보트 및 수중레저활동자 구조 (9.22)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 왕돌초 앞 해상 조타기 고장 레저보트 및 수중레저활동자 구조 (9.22)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4-502-26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