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울진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울진해경 최근3년 여름철 대비 연안사고 감소 (9.17)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울진해경 최근3년 여름철 대비 연안사고 감소 (9.17)
작성자 윤판완 등록일 2020.09.24

- 연안해역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해양안전의식 향상 -

 

 울진해양경찰서(서장 조석태)는 7,1 ~ 8. 31까지 2달간 여름철 안전관리 중점 추진 결과 올여름 연안해역 안전사고가 최근 3년 평균 대비 39% 감소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해수욕장 피서객 분산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안전요원이 없는 비지정해변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증가, 안전관리에 공백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울진해경 관계자는 올 여름 연안해역 안전관리를 성공적으로 수행 할 수 있었던 이유로‘국민들의 해양안전의식 제고’와 안전관리를 위한 ‘선제적 대응’이 가장 큰 이유라고 분석 했다.올 여름 울진해경이 연안사고예방을 위하여 수상레저사업장 등 점검과 구명조끼착용 홍보를 하고 있다 

 먼저 연안 사고의 가장 큰 원인으로 부주의와 안전불감증으로 꼽혀 성인과 아이들 약 400명 대상‘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을 9회 운영 하였으며, 해수욕장 및 초등학교 정문 앞에서 학생ㆍ피서객 1540명 대상 지자체, 해수청, 교육지원청 합동‘물놀이 안전 캠페인’을 5회 실시하여 국민들 대상 물놀이 안전 의식을 함양 시켰다.

 또한 해수욕장 안전요원 대상 합동 교육ㆍ훈련을 2회 실시하여 안전관리 노하우를 전수 하였으며, 울진ㆍ영덕군 관내 14개소 해수욕장과 울진해경 4개소 파출소간 비상통신망 구축을 통하여 해수욕장 사고에  대한 신속한 상황 대응에 기여 하였다.

 그 밖에도 한국해양구조협회 울진구조대와 협업하여 안전요원이 배치되지 않은 지역에 연안순찰을 지원한 결과, 지난 7월 31일(금) 아이들포함 8명이 튜브를 타고 표류하는 사고가 있었지만 인근 연안 순찰 지원 중인 구조협회에서 초동 대응 조치를 하여 전원 구조 한 사례도 있었다.

 조석태 서장은“앞으로도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해양경찰로서 연안에서 단 한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 최근3년 여름철 대비 연안사고 감소 (9.17)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 최근3년 여름철 대비 연안사고 감소 (9.17)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4-502-26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